레스토랑 간편식 인기 키워드는…서울 맛집·유명 셰프·한식

입력 2021-11-30 10:43  

레스토랑 간편식 인기 키워드는…서울 맛집·유명 셰프·한식
마켓컬리 매출 데이터 분석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레스토랑 간편식(RMR) 상품의 인기 키워드로 '서울 맛집'과 '유명 셰프', '한식'이 꼽혔다.
마켓컬리는 서울대 푸드비즈니스팀과 함께 2017년 1월부터 올해 8월까지 자사가 판매한 RMR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30일 밝혔다.
이 기간 마켓컬리의 전체 RMR 매출 중 서울 지역 맛집 상품이 82%를 차지했다.
지방 맛집의 상품은 서울 맛집 상품과 비교해 매출 비중은 작았지만 매출액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2020년에는 2017년 대비 165배 정도 매출이 증가했다.
또 유명 셰프와 협업한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마켓컬리의 전체 RMR 상품 중 유명 셰프 협업 상품은 6% 수준으로, 지난해 매출은 2017년보다 54배 증가했다.
메뉴로는 갈비탕이나 설렁탕 같은 한식이 50% 이상의 비중을 차지했다.
마켓컬리는 11월 기준으로 RMR 상품 700여개를 판매 중이다. 올해 들어 RMR 월평균 매출은 약 150억원 수준이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