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은 쇼핑과 커뮤니티를 결합한 뷰티 전문 앱 '에스아이뷰티'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실사용자들의 후기나 의견, 입소문이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치는 뷰티 상품의 특성을 고려해 자유롭게 상품 후기와 정보를 올리고 원하는 상품을 바로 살 수 있도록 했다.
에스아이뷰티는 회원들의 활동과 후기, 브랜드 소식 등 콘텐츠를 담은 개인별 맞춤화 공간인 '피드'(FEED)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쇼핑몰 '에스아이빌리지'의 뷰티 전문관과 연동되는 '샵'(SHOP) 등 두 가지 기능을 갖췄다.
후기 작성, 체험단 응모 등 활동을 할 때마다 에스아이빌리지에서 제품 구매 때 쓸 수 있는 포인트로 전환 가능한 활동지수가 적립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온라인 뷰티 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 중 하나"라면서 "추후 에스아이뷰티 내 인플루언서를 키우고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협업(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