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YH/2021-12-07/AKR20211206125700003_01_i.jpg)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연말 최대 쇼핑 성수기를 맞아 미국 유력 소비자 전문지인 컨슈머리포트가 구매 추천제품으로 삼성전자[005930], LG전자[066570] 제품을 잇달아 선정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컨슈머리포트가 '사이버먼데이 최고의 사운드 바'로 구매를 추천한 사운드바 17개 제품 가운데 삼성전자 제품이 7종, LG전자 제품이 4종으로, 국내 제품이 과반수를 차지했다.
'블랙 프라이데이'의 다음 주 월요일인 사이버 먼데이는 미국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다. 추수감사절 연휴를 마치고 일상으로 돌아온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에서 대규모 할인 행사를 한 것에서 비롯됐다.
컨슈머리포트는 돌비(Dolby)사의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와 DTS사의 'DTS:X' 등 입체음향 기술을 갖춘 사운드 바 제품들을 대거 선정하고,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사운드바 음질을 호평했다.
또한 컨슈머리포트는 '사이버먼데이 최고의 TV'로 총 23개 TV 제품을 추천했는데 이 중 삼성전자와 LG전자 제품이 4개씩 선정됐다.
컨슈머리포트는 "올해는 공급망 문제와 높은 배송비로 TV 가격이 상승해 지난해처럼 큰 할인은 기대하기 어렵지만, 여전히 65인치 이상의 대형 TV에서는 좋은 제품을 찾을 수 있다"며 다양한 크기의 할인 TV들을 추천했다.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65인치 제품에서는 추천된 7개 제품 중 4개(삼성 1개, LG 3개)가 국내 제품이었고, 수요가 늘고 있는 70인치 이상 초대형 제품군에서는 추천된 8개 제품 중 3개(삼성 2개, LG 1개)가 국내 제품이었다.
자발광 특성인 올레드 TV 제품군 중에서는 LG 올레드 TV가 유일하게 추천됐다.
그 외에 중국 하이센스(Hisense)와 TCL, 미국 비지오(Vizio) 등의 업체들이 컨슈머리포트 추천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kc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