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베트남 견과류 시장 진출…'쏙포' 브랜드 출시

입력 2021-12-07 10:05  

오리온, 베트남 견과류 시장 진출…'쏙포' 브랜드 출시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오리온[271560]은 베트남에서 신규 견과 브랜드 '쏙포'를 출시하고 현지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고 7일 밝혔다.
쏙포는 베트남어로 다람쥐를 뜻하는 '쏙'과 도시를 의미하는 '포'를 결합한 '도시다람쥐'라는 뜻으로 '치즈맛', '김맛', '허니버터맛' 외에 매콤한 '사테소스맛'까지 총 4종을 선보였다.
오리온은 "코로나19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베트남의 견과류 판매량이 증가한 것에 주목했다"며 "지난해 기준 현지 견과류 소매시장 규모는 1조5천억원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오리온은 앞서 2019년에 베트남 쌀과자·양산빵 시장에도 진출했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