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 보호 내부통제위원회 분기별 확대 운영
(서울=연합뉴스) 심재훈 기자 = 현대카드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상담원을 통한 판매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8일 밝혔다.
인공지능 상담원이 카드론, 리볼빙 등 상품 이용 고객에 전화를 걸어 상품 이해 여부를 확인하고 부족한 설명을 해줘 불완전 판매를 막는 역할을 하게 된다.
현대카드는 또 지난달 30일 금융소비자 보호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금융소비자 보호 내부통제위원회'를 처음으로 개최했다.
현대카드는 이 위원회를 분기별로 확대 운영해 소비자 보호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현대카드는 이달 중 카드 혜택과 이용 방법을 한 장에 요약한 가이드북인 '빠른 사용설명서'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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