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모임이나 행사가 늘어나는 연말에는 여성들의 액세서리 구매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2018∼2020년 3년간 월별 액세서리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2월 매출이 가장 높았다고 12일 밝혔다.
12월 액세서리 구매고객의 80%는 여성이었고, 1인당 구매 금액도 연평균보다 30%가량 많았다.
롯데백화점은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셀프 선물'로 액세서리를 선택하는 여성들이 많았던 것으로 분석하고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우선 골든듀와 손잡고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상품을 기획해 최대 40% 할인한다.
17∼26일에는 패션 주얼리 전문 브랜드 몰리즈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고, 스와로브스키에서 19일까지 2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정품 귀걸이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 17∼19일에는 판도라, 스톤헨지, 제이에스티나 등 14개 브랜드 구매 고객에게 금액별로 최대 10%의 롯데 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온에서도 13일부터 19일까지 마마카사르, 티르티르 등 10개 브랜드 제품을 최대 40% 할인한다.
eshiny@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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