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우리은행은 13일 금융소비자가 화상 상담을 통해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데스크'를 도입했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지점 방문자는 디지털데스크에서 화상상담 직원으로부터 신규 예·적금, 각종 신고, 대출상담 등 일반창구 수준의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화상상담 직원이 이용자의 얼굴과 신분증을 대조하고, 신분증 진위를 확인하기 때문에 안전성도 갖췄다는 게 우리은행의 설명이다.
다음 달에는 디지털데스크에 통장, 보안카드 등 실물 증서 발급 기능이 추가되고, 앞으로 세무·부동산 전문가와의 상담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데스크는 우선 지점 공백 지역, 방문고객이 많은 지역의 지점 10곳에 설치됐고, 이용 빈도와 고객 반응을 바탕으로 점차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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