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 자체 브랜드로 '초저가' 김치 출시

입력 2021-12-20 10:08  

편의점 CU, 자체 브랜드로 '초저가' 김치 출시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편의점 CU는 자체브랜드인 '헤이루'(HEYROO)로 김치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김치득템'이라는 이름으로 내놓은 이 상품은 배추 한 포기 반 정도 분량인 1.9kg 용량으로, 저렴한 가격을 경쟁력으로 내세웠다.
보통 편의점에서 파는 김치의 평균 가격은 10g당 161원이지만 이 상품은 10g당 46원 안팎이다.
CU 측은 "편의점은 물론 대형마트의 PB 김치나 온라인 판매처 상품과 비교해도 경쟁력 있는 가격"이라면서 "가격은 낮췄지만 배추부터 소금, 고춧가루, 액젓, 생강 등 김치 양념까지 모두 국내산 농산물을 엄선했다"고 강조했다.
CU는 올해 들어 먹거리 물가 상승에 대응해 초저가 라인인 '득템 시리즈'로 즉석밥과 봉지라면을 순차적으로 내놓고 있다.
CU 운영사인 BGF리테일[282330]의 윤소연 HMR팀 상품기획자(MD)는 "편의점 장보기를 통해 알뜰한 식탁을 차릴 수 있도록 득템 시리즈를 통해 다양한 가성비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