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수소청소트럭 캠페인 영상 조회수 1천만회 돌파

입력 2022-01-06 09:2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현대차그룹 수소청소트럭 캠페인 영상 조회수 1천만회 돌파



(서울=연합뉴스) 권희원 기자 = 수소 청소 트럭으로 우리 이웃의 삶을 개선하는 과정을 담은 현대자동차그룹의 기술 캠페인 영상 '디어 마이 히어로'(Dear My Hero) 영상이 공개 일주일만에 조회수 1천만회를 돌파했다.
6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유튜브를 통해 최초 공개된 이 영상은 이날 오전 8시 기준 한국어 영상 743만회, 영어 영상 416만회 등 총 1천159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디어 마이 히어로 영상은 기존 내연기관 청소 트럭이 내뿜는 배기가스와 열기, 소음으로 힘들어하던 환경미화원이 수소 청소 트럭 투입으로 쾌적한 업무환경에서 일하게 되는 과정을 담았다.
영상은 유튜브에서 5천100개 이상의 '좋아요'를 받고 1천200건의 긍정 댓글이 달리는 등 좋은 반응도 얻고 있다.
또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등을 통한 조회수도 총 617만회에 달해 전체 SNS 채널에서 1천776만회가 넘는 조회수와 약 10만건의 긍정적인 반응(좋아요, 댓글, 공유)을 기록했다.
현대차그룹은 경남 창원에서 진행한 수소 청소 트럭 실증 운행 과정에서 얻은 데이터를 활용해 수소 전기 트럭의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연구하고, 기술적 완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류의 삶을 더욱 쾌적하고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신기술 개발과 함께 진정성을 담아 기술의 사회적 선한 활용을 소개하는 캠페인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hee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