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H&B(헬스앤뷰티) 스토어 CJ올리브영은 자체 역직구 플랫폼 '글로벌몰'의 외국인 고객을 연내 100만명 확보하겠다고 12일 밝혔다.
CJ올리브영은 올해 글로벌 전략 열쇳말(키워드)로 세계화와 현지화의 합성어인 '글로컬리제이션'(Glocalization)을 제시하며 이 같은 목표를 세웠다.
올리브영 글로벌몰은 해외 150여개국에서 한국 화장품을 살 수 있는 역직구(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사이트로, 2019년 6월 운영을 시작했다.
지난해 하반기 매출은 2019년보다 20배가량 늘었고 첫해 3만명 수준이던 멤버십 회원은 30만명을 넘어섰다. 취급 품목 수도 2천개에서 1만개로 늘었다.
CJ올리브영은 글로벌몰 매출의 80%가량을 차지하는 북미 지역 고객 중 미국과 캐나다의 현지 외국인 고객을 확대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두 나라의 고객 중 현지 외국인과 교민 비율은 50대 50으로 이 중 현지 외국인 고객을 70%까지 끌어올리는 게 CJ올리브영의 목표다.
이를 위해 글로벌몰에서 현지 외국인 고객의 구매 행태를 분석해 이를 관련 상품군 강화와 큐레이션(선별 추천), 마케팅에 활용할 계획이다.
또 상품 구매 후기 작성 때 주는 혜택을 강화해 후기를 늘리고 결제 수단도 다양하게 도입한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글로벌몰은 현지 외국인 고객에게 한국 화장품을 소개하는 동시에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을 지원하는 'K뷰티 게이트웨이' 역할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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