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베트남서 기술력 과시…'테크 어워즈' 5개 부문 수상

입력 2022-01-16 07:31  

LG전자, 베트남서 기술력 과시…'테크 어워즈' 5개 부문 수상
TV·노트북·세탁기·건조기 등…"고객 위한 노력 인정받아"

(하노이=연합뉴스) 김범수 특파원 = LG전자의 TV, 세탁기, 건조기 등 혁신 가전제품들이 베트남에서 대거 기술력을 인정받아 현지 최고 권위의 상을 휩쓸었다.
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해 베트남 테크 어워즈(Tech Awards 2021) 5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현지에서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베트남 테크 어워즈는 고객의 투표와 전문 심사위원의 평가를 반영해 매년 최고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한다.
수상 제품은 차세대 올레드TV인 LG 올레드에보(evo), 프리미엄 LCD(액정표시장치)TV인 LG 나노셀TV, 초경량 노트북 LG 그램, LG 트롬 세탁기, LG 트롬 듀얼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 등이다.

'2021년 최고의 TV'(The Excellent TV)로 선정된 LG 올레드에보(모델명 65G1)는 차세대 올레드 패널에 업그레이드된 이미지 처리 기술을 더해 선명하고 밝은 화질을 구현한다.
또 돌비(Dolby)의 영상기술인 돌비비전(Dolby Vision)과 입체음향기술인 돌비애트모스(Dolby Atmos)를 모두 지원한다.


LG 나노셀TV(모델명 55Nano75)는 '가족을 위한 최고TV'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평가단은 뛰어난 4K화질과 넓은 시야각을 비롯해 베트남어 음성을 지원하는 AI(인공지능) 기술 등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UI)를 높이 평가했다.


초경량노트북 LG그램도 세련된 디자인과 탁월한 성능을 인정받아 '최고노트북'(The Excellent Laptop)으로 선정됐다.
1㎏이 조금 넘는 가벼운 무게와 뛰어난 내구성을 비롯해 한번 충전으로 22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 수명이 호평을 받았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3년 연속 '최고 세탁기 제품 브랜드'(The excellent WM brand 2021)로 선정됐다.
트롬 세탁기의 경우 AI기술로 옷감과 옷의 질감을 인식해 자동으로 세탁 시간을 설정하고 세탁 코스를 최적화해주는 기능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여러 각도에서 물을 분사해 빠른 시간에 세탁을 마치는 터보워시360 기능을 갖춰 물과 전기, 세탁시간 등을 줄일 수 있으며 스팀 기능을 통해 알레르기 유발물질도 99.9% 제거하는 기능을 지녔다.


이밖에 LG 트롬 듀얼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는 '내가 사랑하는 제품' 부문에서 가장 좋아하는 건조기 제품으로 뽑혔다.
4세대 건조기술인 듀얼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을 채택해 건조시간을 단축하면서도 절전 기능이 있어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LG전자 남성우 베트남 법인장은 "다양한 부문에서 현지 최고 권위의 상을 받은 것은 고객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전문가 뿐 아니라 사용자들로부터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는 목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umso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