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백화점 업계가 신년 첫 정기 세일에서 두 자릿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보복 소비' 현상에 따른 것으로 명품이 여전히 인기였고, 최근 이어진 한파로 의류 매출도 눈에 띄게 늘었다.
현대백화점[069960]은 이달 2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 정기 세일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53%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백화점 업계는 보통 매년 1월 초 정기세일을 진행하는데 지난해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백화점 차원의 정기세일 대신 브랜드별 자체 재고 소진을 위한 할인행사만 진행한 것의 기저효과가 반영됐다.
명품(78.1%) 매출이 여전히 높은 신장률을 보인 가운데 최근 이어진 강추위와 코로나19 장기화로 이제는 외부 활동을 하고 싶은 심리가 반영되면서 여성 패션(84.1%)과 남성 패션(86.7%) 매출도 크게 늘었다.
여기에다 새해를 맞아 운동 계획을 세우는 고객들이 늘면서 골프(131.2%), 아웃도어(127.1%) 매출도 급신장됐다.
신세계백화점은 같은 기간 매출이 54.4% 늘었다.
신세계[004170] 역시 명품(77.9%)과 여성 패션(55.1%), 남성 패션(78.8%)이 잘 나갔고, '집콕' 생활의 영향으로 생활 카테고리 매출도 21.6% 신장됐다.
롯데백화점은 세일기간 매출이 53.6% 늘었다.
외부 활동에 대한 기대감으로 해외패션(67%)과 화장품(54.2%), 남성 스포츠(49.8%), 여성 잡화(48.7%)가 인기였고, 지난해보다 빨라진 설 연휴로 선물 세트 매출이 반영되면서 식품(96.6%)도 잘 나갔다.
업계 관계자는 "새해 외부 활동에 대한 기대감으로 의류·잡화 등 패션 부문과 화장품 등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eshiny@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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