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대형마트 업계가 20일부터 설 선물세트 본 판매에 들어간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선물 수요가 늘어난 만큼 주요 대형마트들은 본 판매에서도 프리미엄 상품을 앞세워 고객 잡기에 나선다.
이마트[139480]는 사전 예약 기간 10만원 이상 제품의 매출이 30% 신장된 점을 고려해 본 판매에서도 프리미엄 제품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냉장 한우 물량은 10%, 굴비 물량은 30% 더 준비했고, 프랑스 메독 1등급 컬렉션 5대 샤또 와인 5종은 각각 12병씩 한정으로 선보인다.
SSG닷컴도 20일부터 시작되는 본 판매에서 고객 선호도가 높았던 20만원 이상 프리미엄 선물 세트에 힘을 준다.
20∼27일에는 '쓱배송 명절세트 TOP 100' 기획전을 열고 원하는 시간에 배송해주는 쓱배송 상품을 최대 30% 할인한다.
![](https://img.wowtv.co.kr/YH/2022-01-19/AKR20220118160800003_01_i.jpg)
롯데마트도 20일부터 시작되는 본 판매 기간 프리미엄 선물 물량은 20%, 10만∼20만원대 제품은 10%가량 확대한다.
사전판매 기간 한우 매출이 33.3%, 10만∼20만원대 선물 매출은 51.5% 각각 늘어난 점을 고려한 것이다.
무항생제 지리산 한우는 100세트 한정으로 선보이고, 위스키 등 주류 상품 종류도 보강했다.
롯데슈퍼는 19일부터 선물세트 본 판매에 들어간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본 판매 기간 행사 카드 구매 시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상품권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http://img.yna.co.kr/etc/inner/KR/2022/01/18/AKR20220118160800003_02_i.jpg)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