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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홈플러스가 올해 경영 전략 기조로 '고객수 회복을 위한 성장'을 제시했다.
25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이제훈 사장은 전날 전 직원들에게 유튜브로 중계된 '2022년 경영전략 보고' 행사에서 중·장기 전략과 부문별 올해 주요 경영전략을 발표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사장은 "기본으로 돌아가 우리의 모든 행동을 소비자의 눈으로 바라보고 결정할 것"이라면서 "투자가 필요한 곳에는 투자를 하고 경쟁력이 미흡한 부분에선 반드시 개선이 이뤄지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안타깝게도 홈플러스는 최근 몇 년 동안 고객 이탈로 지속적인 역성장을 기록하고 있다"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유통 환경 변화도 요인이지만 소비자들의 높아지는 기대를 충족시키는 데 미흡했다는 점도 저조한 실적의 원인"이라고 짚었다.
그는 이어 "올해는 반드시 역성장의 고리를 끊는 원년이 될 것"이라면서 "고객 경험 개선을 통해 브랜드 자산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고객 수 성장을 끌어내겠다"고 다짐했다.
이 사장은 또 ▲ 점포 운영 상향 평준화 ▲ 대표 카테고리 상품의 혁신적 개발 ▲ 적극적인 온라인 사업 확장 ▲ 환경 개선 및 미래형 콘셉트 매장 ▲ 홈플러스 올라인(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합성어) 통합 마케팅 ▲ 활기차고 긍정적인 홈플러스 문화를 중·장기 전략으로 제시했다.
홈플러스는 올해 인천 간석점 등 17개 점포를 재단장(리뉴얼)해 개장할 예정이다.
이들 점포는 식품 진열 비중을 늘린 '초대형 식품 전문 매장'으로 꾸미고 상권에 따라 와인·완구·가전제품 등 전문매장을 만들 계획이다.
기업형 슈퍼마켓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도 공격적으로 점포를 내고 신선·간편식 전문매장을 확대한다.
이를 위해 홈플러스는 올해 2020년 대비 3배 이상의 비용을 투자할 계획이다.
zitron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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