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CJ온스타일은 프리미엄 리빙 플랫폼 '콜렉션비' 운영사 '브런트'에 30억원을 투자한다고 8일 밝혔다.
이달 내로 투자가 완료되면 CJ온스타일은 브런트 지분 약 12%를 확보하며 2대 주주가 된다.
콜렉션비는 전 세계 300여개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선별해서 소개하는 플랫폼으로, CJ온스타일은 이번 투자를 통해 그동안 CJ온스타일 내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글로벌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의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국내 온라인 프리미엄 리빙 시장의 성장성과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 등을 고려해 투자에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CJ온스타일은 지난해 패션과 건강기능식 카테고리 분야에 40억원을 직접 투자하는 등 총 170억원 규모의 직·간접 투자를 한 데 이어 올해는 2배 이상 투자 규모를 늘릴 계획이다.
김지현 CJ온스타일 전략기획 담당은 "올해는 미래 성장동력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투자에 나설 계획"이라면서 "패션, 리빙, 뷰티, 건강기능식 등 핵심 카테고리에 대한 전략적 직접 투자와 함께 다양한 포트폴리오 확보 차원에서 우수 벤처캐피탈 펀드 출자 등 간접 투자도 병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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