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독자브랜드 경쟁력에 패션 취급고 1조원 돌파

입력 2022-02-09 08:57  

CJ온스타일, 독자브랜드 경쟁력에 패션 취급고 1조원 돌파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CJ온스타일은 지난해 패션 취급고가 전년 대비 13% 성장하며 1조원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패션 소비가 위축된 가운데 거둔 성과로, 홈쇼핑 업계에서 패션 취급고가 1조원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 모바일 중심으로 사업을 전환하고 프리미엄 브랜드를 영입해 경쟁력을 강화한 덕분이라고 분석했다.
CJ온스타일은 칼 라거펠트, 베라왕, 지춘희 등 디자이너 브랜드의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고, '더엣지' 등 자체브랜드(PB)도 육성하고 있다. 그 덕에 지난해 패션 취급고 중 단독 브랜드 비중이 40%에 달했다.
올해는 이런 라이선스 브랜드를 독자 사업화하고 모바일 패션 상품군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우선 한국 총판권을 가지고 있는 브룩스 브러더스 등의 브랜드 판매 채널을 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장과 무신사, 29cm 등 버티컬 플랫폼 등으로 다각화할 방침이다.
또 모바일 채널을 겨냥한 상품군을 강화하고 골프웨어 브랜드를 신규 론칭하는 한편 지난해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 명품 직구 플랫폼과의 협업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