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농심[004370]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1천61억원으로 전년보다 33.8% 줄었다고 10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2조6천630억원으로 0.9%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996억원으로 33.2% 줄었다.
농심은 "재료비 상승으로 인한 원가 부담 증가 및 물류비, 인건비 등 제반 경영비용 상승으로 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농심은 밀가루와 팜유 등 원자재 비용과 물류비 부담이 커지자 지난해 8월 신라면 등 라면 전 제품의 가격을 평균 6.8% 올렸다. 인상률은 신라면 7.6%, 안성탕면 6.1%, 육개장사발면 4.4% 등이다.
농심이 라면 가격을 인상한 것은 2016년 12월 이후 4년 8개월 만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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