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SPC그룹 산하 파리바게뜨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의 하나로 진행해온 '일회용 칼 줄이기 캠페인'을 전 매장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말부터 케이크 구매 시 제공하는 일회용 플라스틱 칼을 요청 고객에만 제공하는 캠페인을 직영점에서 시범 운영해왔다. 이번에 캠페인을 3천400여개 모든 직영점과 가맹점으로 확대하는 것이다.
대상 품목은 일반 케이크뿐만 아니라 포장 시 기본으로 동봉되던 롤케이크·파운드케이크·파이류 등 일회용 칼이 제공되는 모든 제품군이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조치를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연간 약 110t(톤) 이상 감축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