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슈퍼 "트렌드 맞춰 MZ세대 직원이 상품개발"…막걸리 출시

입력 2022-02-24 09:04  

롯데슈퍼 "트렌드 맞춰 MZ세대 직원이 상품개발"…막걸리 출시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롯데슈퍼는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 공략을 위해 MZ세대 직원들이 직접 개발한 먹거리 상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롯데슈퍼는 MZ세대 직원들로 구성된 '아이템전략팀'과 MZ세대 상품기획자(MD)들이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기획하고 개발하고 있다.
고객 후기를 반영해 생연어의 느끼한 맛을 보완하고 한 끼 분량으로 양을 줄인 '그라브락스 연어' 상품을 지난해 11월 출시한 데 이어 3월에는 저칼로리면을 이용한 누들 샐러드인 '분짜곤약면'과 탄산을 강화한 스파클링 막걸리 '오늘, 막걸리 한잔하세요'를 내놓는다.
'오늘, 막걸리 한잔하세요'는 기존 막걸리보다 소용량인 750㎖ 크기에다 가격도 MZ세대 소비자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중·저가로 책정됐다.
롯데슈퍼 관계자는 "MZ세대가 소셜미디어(SNS)를 기반으로 유통 시장에서 강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소비 주체로 부상하고 있다"면서 "유통업계도 MZ세대의 취향을 공략할 수 있는 단독 상품을 기획하고 자체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