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김춘진 사장이 지난 18일 경기도 용인 처인구 소재 가정간편식 1위 업체인 프레시지를 방문해 급성장하고 있는 가정간편식(HMR) 산업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20일 밝혔다.
프레시지는 현재 609종의 밀키트·반찬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향후 제품을 세분화해 1천300종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해부터는 미국, 호주, 싱가포르 등 7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김 사장은 "1인 가구 증가와 코로나19 영향으로 국내 간편식 시장 규모는 올해 5조원 규모로 2020년 대비 약 25%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제품 생산부터 수출까지 다양한 단계별 지원을 통해 새로운 식품 소비시장인 가정간편식 산업의 육성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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