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 LG전자[066570]는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의 맥주 제조 기간을 약 30% 줄인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신제품은 페일 에일 등 에일 계열 맥주의 평균 제조 기간을 기존 14일에서 10일로 줄였다.
LG전자는 "발효 온도, 시간 등 최적의 맥주 제조 알고리즘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제조 기간 단축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기존 구매자들에게도 LG 씽큐 앱을 통한 제조 기간 단축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셀프 업그레이드가 지원되지 않는 초기 모델은 LG전자 서비스 고객상담실에 신청하면 전문가가 방문해 업그레이드해준다.
LG전자는 2019년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인 LG 홈브루를 출시하며 '홈술 가전 시장'을 이끌고 있다. 홈브루는 캡슐형 맥주 원료 패키지와 물을 넣고 간단히 다이얼 조작만 하면 발효부터 숙성, 보관까지 자동으로 진행해준다.
LG전자는 이달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맥주산업 박람회 2022'에 참가해 홈브루 맥주 시음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fusionjc@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