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전국에서 운영 중인 호텔과 리조트 연결망을 활용해 지역 소상공인과 상생하는 '위드(With)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역 소상공인이 스스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인 '로컬라이브'(LOCAL LIVE)를 선보였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로컬라이브는 단순히 상품을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지역의 잠재력 있는 상품을 발굴하고 리브랜딩, 리터칭해 상품 가치를 극대화하는 플랫폼"이라고 설명했다.
이런 과정에서 해당 지방자치단체 및 관련 기관과 협력해 중소 농상공인 지원 정책 및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상품 판로를 확대해 지역 생산자의 경쟁력을 키워줄 계획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현재 제주 서귀포시, 경남도청, 강원광역자활센터 등과 지역민을 위한 사업모델을 구축하고 전국적으로 확대 중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또 최정상급 플라자호텔 셰프들이 직접 지역 소상공인을 컨설팅해주는 '셰프의 발품'도 진행 중이다.
이미 '춘천 참 닭갈비', '제주 샤퀴테리', '홍천찐빵' 등 9곳을 선정해 메뉴 및 원가 등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로컬라이브에 새로운 제품을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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