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감시 시스템 구축으로 신고 60% 감소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기자 = 배달앱 배달의민족(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배민 앱에서 11만4천54건의 허위리뷰를 적발, 차단했다고 11일 밝혔다.
허위 리뷰는 음식을 실제로 먹지 않고 거짓으로 작성한 리뷰를 뜻한다. 리뷰는 고객 주문에 큰 영향을 주는데 최근에 허위리뷰를 전문적으로 작성하는 업체까지 생긴 실정이다.
배민은 허위리뷰를 근절하기 위해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고 자전거래(업주가 스스로 주문하고 리뷰를 남기는 행위)를 탐지하는 등 조처를 했다.
그 결과 지난해 허위 의심 리뷰 신고 건수가 약 60% 이상 감소했다.
이원재 우아한형제들 서비스위험관리실장은 "이용자가 믿고 볼 수 있는 리뷰 환경을 만들고자 허위리뷰에 대해 법적으로 조치하는 등 강경하게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youngle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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