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 제품 서비스센터에 대신 가져다주고 수리후 전달…현지 택배회사와 협업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러시아의 침공으로 전쟁을 치르고 있는 우크라이나에서 삼성전자[005930]가 모바일 기기에 대한 AS(애프터서비스)를 확대하고 나섰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우크라이나 법인 뉴스룸을 통해 우크라이나 지역에서 스마트폰과 태블릿, 스마트워치 등 모바일 기기에 대한 원거리 AS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영업활동이 가능한 지역에는 오프라인 서비스센터를 계속 운영하되 서비스센터 운영이 불가능한 지역에서는 AS 대상 제품을 서비스센터로 대신 가져다주고 수리 후 다시 돌려주는 '무료 픽업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우크라이나 현지 택배회사인 '노바 포슈타'(Nova Poshta)와 협업한다.
픽업 서비스 대상 제품은 스마트폰·태블릿·스마트 워치 등 모바일 기기로, 삼성전자가 배송비를 전액 부담한다.
삼성전자 측은 뉴스룸을 통해 "오늘날 우크라이나가 직면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우크라이나인과 함께하며 필요한 모든 사람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보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다시 안전한 삶을 즐길 수 있는 날을 고대하고 있다"며 "강하게 단결해 새롭고 평화로운 미래를 함께 맞이하자"고 덧붙였다.
삼성전자는 앞서 지난달 우크라이나 난민에 대한 인도적 지원을 위해 우크라이나 적십자 등을 통해 총 600만달러(약 74억원)를 기부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kcs@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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