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기기 간 연결성 극대화한 '팀삼성 라이프' 선봬
LG전자, 업그레이드하는 'UP가전'·신가전·로봇 기술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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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삼성전자와 LG전자가 20일부터 사흘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IT 전시회 '월드 IT쇼 2022'에 참가해 새로운 일상을 구현하는 혁신 기술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자사 제품 간 연결성을 극대화한 '팀삼성 라이프'(Team Samsung Life)를 소개했다.
전시 부스에서는 갤럭시 S22 시리즈, 갤럭시 탭S8, 갤럭시 북2 프로 등 모바일·IT 기기와 네오(Neo) QLED 8K TV, 비스포크 냉장고 등 소비자 가전제품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구현하는 새로운 사용경험을 강조했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5천325명의 소비자가 바라는 삼성 제품 간 다양한 연결성에 대한 사연을 바탕으로 4개의 테마 공간이 조성됐다.
맞벌이 신혼부부의 사연을 바탕으로 구성한 '홈' 테마공간에서는 비스포크 큐커와 갤럭시 S22를 연동해 자동으로 요리 코스를 전송한 뒤 빠르고 간편하게 요리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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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그라운드' 테마 공간은 갤럭시 S22의 야간 촬영 기능인 '나이토그래피' 기능으로 촬영한 장면을 네오 QLED 8K TV, 휴대용 프로젝터 '더프리스타일'과 연결해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게 했다.
'오피스'와 '스터디룸' 테마공간에서는 갤럭시 S22와 갤럭시 북2 프로를 비롯한 다양한 IT, 모바일, 가전제품들이 제안하는 효율적인 업무 환경과 학습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게임을 즐기는 사회 초년생을 위해 네오 QLED 8K와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 G9'을 함께 갖춘 게이밍 멀티룸 등 각계각층을 고려한 다채로운 체험 공간이 마련됐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윤태식 상무는 "이번 월드IT쇼 2022에서는 고객들의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연출한 공간을 마련해 모바일, 가전, TV 등의 고도화된 연결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했다"며 "테마별 공간에서 다양한 제품과 함께 '팀삼성'만이 전달할 수 있는 가치를 마음껏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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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이번 전시관(870㎡)을 젊은 고객들에게 인기 많은 제품을 전면에 내세워 관람객들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꾸몄다.
전시관 입구에서 소비자들이 무선 이동식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신개념 식물생활가전 'LG 틔운' 등 신(新)가전들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올레드 기술을 상징하는 88형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TV도 함께 배치해 눈길을 끌었다.
LG전자는 가전을 구매할 때는 없던 새로운 기능을 사후에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LG 업(UP)가전' 체험 존도 조성했다.
관람객들은 냉장고의 조명 밝기 조절 기능을 추가하거나 세탁기의 펫 케어 기능, 에어컨 디스플레이의 날씨 정보 표기 기능 등을 업그레이드하는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LG전자가 미래 사업으로 확대하고 있는 로봇들도 대거 전시된다. 손소독제를 탑재한 'LG 클로이 서브봇'과 방역작업을 수행하는 'LG 클로이 UV-C봇', 순찰주행과 도슨트 기능을 겸비한 'LG 클로이 가이드봇' 등 여러 상업용 로봇들이 전시장에서 소개된다.
이외에도 초경량 노트북 LG 그램 등 LG전자의 IT 제품과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LG ThinQ) 체험 공간도 함께 마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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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s@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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