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소한 격차로 샤프 추격…갤S22 출시 맞춰 마케팅 강화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갤럭시S22 시리즈의 일본 공식 출시를 앞두고 한 사전 판매 실적이 전작인 갤럭시S21 시리즈보다 50%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KDDI, NTT 도코모 등 통신사를 통해 이달 21일 갤럭시S22 시리즈를 일본에 출시했고, 이에 앞서 이달 7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사전 판매를 진행했다.
일본에서는 갤럭시S22 울트라와 갤럭시S22 등 2가지 모델이 출시됐는데, 사전 판매에서 갤럭시S22 울트라의 선호도가 더 높았다.
업계는 갤럭시S22의 흥행 추세가 이어질 경우 삼성전자가 애플에 이어 현지 시장 점유율 2위로 올라설 수 있을 것이라는 관측을 내놓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 스마트폰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5% 감소한 가운데, 애플(60%)이 압도적 1위이며 샤프(10%)와 삼성전자(9.7%)가 그 다음이다.
최근 일본 스마트폰 시장에는 중국 업체들도 뛰어들어 경쟁이 한층 치열해지고 있으며, 삼성전자 역시 현지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019년 3월 지상 7층, 지하 1층 규모인 갤럭시 쇼케이스 '갤럭시 하라주쿠'를 열고 다양한 모바일 경험을 소개하고 있다.
이달 1일부터는 미디어 아트 그룹 '팀 랩(teamLab)'과 함께 갤럭시 스마트폰을 통해 숲 속 환경과 동물을 미디어 아트로 색다르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획전을 열고 있다.
jo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