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 기대감에 '선물하기' 서비스도 화장품·레저용품이 인기

입력 2022-04-24 06:00  

엔데믹 기대감에 '선물하기' 서비스도 화장품·레저용품이 인기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엔데믹'(풍토병으로 굳어진 감염병) 전환에 대한 기대감으로 '선물하기' 시장에서도 화장품과 레저용품 수요가 늘고 있다.
SSG닷컴(쓱닷컴)은 지난달부터 이달 21일까지 상대방의 휴대폰 번호만 알면 선물을 할 수 있는 서비스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8%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화장품 선물하기 매출이 96% 늘었는데 지난해에 기초화장품이 인기였다면 올해는 향수와 색조 화장품이 강세를 보였다.
스포츠 레저 카테고리 매출도 92% 증가했는데 아웃도어용품(94%)과 골프용품(98%)이 인기였다.
온라인 소비에 익숙한 소비자들은 고가의 디지털 가전이나 인테리어 관련 상품도 선물하기 서비스를 많이 이용했다.
디지털 가전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2% 증가해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였고, 인테리어 소품 매출도 116% 늘었다.
쓱닷컴은 상대방의 주소를 몰라도 되는 편의성 때문에 MZ세대를 중심으로 선물하기 수요가 커지고 있는 것으로 보고 25일부터 2주간 선물하기 전용 특별 매장을 운영한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