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대형마트에서 시식이 허용된 이후 실제 시식 코너가 운영된 냉동만두와 비빔면 등의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시식이 재개된 뒤 이달 1일까지 일주일간 전체 매출이 의무휴업일이 없었던 2주 전보다 7% 증가했다.
시식이 재개된 뒤 첫 주말인 지난달 30일과 이달 1일 매출은 2주전 주말보다 15% 늘었다.
특히 시식 재개 이후 일주일간 시식을 진행한 냉동만두는 30%, 계절과일은 25%, 수입육은 40%, 비빔면은 70% 매출이 뛰었다.
롯데마트는 앞으로도 식품회사들의 신제품 출시가 이어지면서 시식이 활성화되고 그에 따라 매출 상승도 계속될 것으로 기대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시식은 식품사가 출시한 상품의 맛을 고객에게 알리는 확실한 방식"이라면서 "특히 시식은 제품 판매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만큼 대형마트 입장에서도 매출 상승에 긍정적으로 작용한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시식 재개로 활기를 찾는 매장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5일부터 신선 먹거리 할인 행사를 한다.
5∼9일에는 한우 등심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40% 할인하며 완도 활전복과 제주 은갈치 등 수산물도 할인 판매한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