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넥슨은 다음달 8일부터 10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리는 2022년 넥슨개발자콘퍼런스(NDC)의 세부 일정을 16일 공개했다.
NDC에서는 게임 기획, 프로그래밍, 데이터분석, 메타버스·NFT, 커리어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 60개(공개 세션 55개, 비공개 세션 5개)가 제공될 예정이다.
기조연설은 강대현 넥슨 최고운영책임자(COO)가 맡는다. 주제는 '블록체인과 가상 세계의 진화'다.
국내 메타버스 최고 권위자로 꼽히는 김상균 경희대 교수, 블록체인 전문가 김승주 고려대 교수가 변화하는 게임 생태계 속에서 나아갈 방향을 논의한다.
넥슨게임즈[225570], 니트로스튜디오, 데브캣 등 넥슨 산하 개발사와 엔씨소프트[036570], 에픽게임즈코리아, 크래프톤[259960], 데브시스터즈[194480] 등 여러 게임사 관계자들도 참가해 인공지능(AI), 머신 러닝, 언리얼 엔진 5와 같은 첨단 기술 적용 노하우를 설명하는 세션도 있다.
이경환 넥슨 NDC 사무국장은 "팬데믹 상황을 고려해 2년 연속 온라인으로 개최되지만, 많은 분의 적극적인 참여로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할 수 있었다"며 "최신 기술 트렌드와 노하우를 습득해 게임 산업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갈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NDC 강연은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