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걸리, 사이다·쉐이크에도 어울리네"…협업제품 출시 이어져

입력 2022-05-27 09:1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막걸리, 사이다·쉐이크에도 어울리네"…협업제품 출시 이어져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식품·주류업체들이 여름철을 앞두고 우리 술 막걸리를 활용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국순당[043650]은 칠성사이다와 함께 '국순당 칠성막사'를 다음달 1일 출시한다.
국순당 칠성막사는 국순당 막걸리에 칠성사이다를 넣어 '사이다 막걸리' 맛을 구현했다.
국순당 칠성막사는 350mL 캔제품으로, 알코올 도수는 5%이다.
국순당 관계자는 "국순당과 롯데칠성음료의 협력으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막걸리와 사이다의 대표 브랜드가 만나 탄생한 '국순당 칠성막사'에서 맛과 재미를 모두 느껴보길 권한다"고 말했다.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도 서울장수와 손잡고 '장수 막걸리 쉐이크'를 출시했다.
장수 막걸리 쉐이크는 쉐이크에 막걸리 향을 첨가한 음료로, 알코올 함량이 1% 미만인 성인용 비알코올 제품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최근 색다른 맛을 추구하는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를 중심으로 막걸리가 일명 '힙한 술'로 재평가되고 있다"고 제품 출시의 배경을 설명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MZ세대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