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신세계백화점은 자체 캐릭터인 푸빌라를 이용해 만든 대체불가토큰(NFT) 1만개가 모두 완판됐다고 13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은 국내 NFT 업체인 메타콩즈와 손잡고 소셜미디어나 커뮤니티에서 쓸 수 있는 프로필 형태의 디지털 이미지를 담은 푸빌라 NFT를 만들었다.
푸빌라 NFT는 지난 11일 NFT 거래플랫폼인 오픈씨를 통해 세 차례에 걸쳐 판매됐다.
암호화폐인 클레이튼으로 판매했으며 판매가는 1∼2차에는 250클레이(11만원), 3차에는 300클레이(13만원)였다.
푸빌라 NFT 소유자는 소유 기간 등급에 따라 신세계백화점 라운지 입장, 발렛 주차(대리 주차), 쇼핑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등급은 무작위로 매겨지고 18일 발표된다.
신세계백화점은 7월 센텀시티점에서 푸빌라 NFT 페스티벌을 열 예정이다.
또 NFT 소유자들을 위한 파티도 기획하는 등 푸빌라 NFT를 활용한 굿즈 제작, 브랜드·아티스트 협업 등에 나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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