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상담' 방식…여의도중앙·강남중앙·우장산역점 우선 도입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신한은행은 평일 저녁과 토요일에도 금융소비자들이 지점에서 금융 상담을 받거나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신한 이브닝플러스 서비스', '토요일플러스 서비스'를 15일부터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브닝플러스 서비스는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토요일플러스 서비스는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디지털라운지 디지털데스크 창구를 통해 화상상담 방식으로 신규 예·적금, 신용·전세대출 상담·신청, 신고 업무 등을 제공한다.
이브닝플러스 서비스는 15일부터 서울 여의도중앙점과 강남중앙점에서, 토요일플러스 서비스는 우장산역점에 처음 도입된다. 디지털데스크 이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 고객 등을 위해 점포별로 60세 이상의 '시니어 전담 컨시어지' 인력도 배치된다.
오는 8월 말 가산디지털점에 이브닝플러스 서비스가, 다음 달 2일 서울대입구역에 토요일플러스 서비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곳에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고객 이용 데이터를 바탕으로 대상 점포를 선정했고,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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