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신세계그룹의 온라인몰인 SSG닷컴(쓱닷컴)과 지마켓글로벌(G마켓·옥션)은 통합 유료 멤버십 서비스인 '스마일클럽' 출시 후 한 달간 신규 회원 30만명을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은 지난달 12일 스마일클럽 멤버십을 출시했다. 스마일클럽이라는 이름은 기존 지마켓글로벌의 유료 멤버십 명칭을 그대로 가져온 것이다.
통합 멤버십 운영 첫 주에는 G마켓과 옥션의 스마일클럽 기존 회원 25만여명이 새로 SSG닷컴으로 유입됐다.
SSG닷컴은 이 기간 장보기 주문 건수가 20% 늘어난 점을 고려할 때 G마켓과 옥션에서 가전이나 공산품 등 '비장보기' 위주로 혜택을 누렸던 기존 가입자들이 SSG닷컴의 온라인 장보기를 이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
또 5월 한 달간 SSG닷컴 멤버십 가입 고객의 1인당 평균 객단가는 비가입 고객보다 90%가량 높았다.
통합 멤버십 운영 한 달간 전체 멤버십 고객 4명 중 1명이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을 동시에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통합 멤버십을 홍보하기 위해 배우 구교환과 한소희를 모델로 내세운 브랜드 캠페인은 SSG닷컴과 G마켓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전체 1천500만뷰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신규 가입자 유치는 물론 대외적인 인지도를 높이는 데도 성공했다"고 자평하면서 "앞으로 이마트[139480],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등 오프라인 관계사들의 혜택도 통합하는 등 멤버십 서비스를 지속해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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