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편의점 GS25가 게임사 넥슨과 손잡고 출시한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빵이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포켓몬 빵의 인기를 이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20일 GS25에 따르면 메이플빵은 지난 17일 판매를 시작한 이후 매일 하루 최대 발주량이 모두 소진되고 있다.
메이플빵은 2003년 넥슨이 내놓은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인기 캐릭터 스티커를 동봉해 게임 이용자들의 향수를 자극하고 있다.
빵 한 개를 살 때마다 GS25 앱에서 스탬프를 적립해주고 일정 수량을 달성하면 게임 아이템이나 인기 캐릭터 피규어를 증정하는 점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GS25에서만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는데 출시 첫날인 17일 초도물량 10만개가 모두 판매된 데 이어 18일부터 하루 최대 발주 물량인 5만개가 모두 팔려나갔다.
21일 입고되는 물량까지 더하면 현재까지 총 30만개가 발주됐다.
특히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진이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메이플빵 사진과 함께 '편의점 15군데는 갔다. 뒷사람들을 위해 모두 사 오진 않았다'는 글을 올리면서 인기가 더 치솟았다.
편의점주들이 모이는 온라인 커뮤니티에도 '스탬프 때문인지 (손님들이) 메이플빵을 쓸어간다'는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GS25는 메이플빵 인기에 생산량이 발주를 따라가기 어려워지자 18일부터 종류별로 1개씩 최대 5개까지 발주를 제한하고 있다.
또 제조업체와 하루 생산량을 늘리는 방안도 논의 중이다.
eshiny@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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