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백화점 업계가 휴가철을 앞두고 24일부터 여름 정기세일에 들어간다.
특히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2년여 만에 해제된 만큼 물놀이와 야외활동 관련 상품에 공을 들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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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은 내달 10일까지 여름 정기세일을 열고 300여개의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야외 활동과 관련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워터파크와 해수욕장 개장을 앞두고 인기 수영복 브랜드를 최대 30% 할인해 주고 선글라스는 50% 저렴하게 판매한다.
여성 의류와 액세서리도 할인 판매하고 26일까지 신세계[004170] BC 제휴카드로 구매하면 금액별로 10% 상품권을 제공한다.
신세계는 또 비대면 쇼핑에 익숙한 MZ세대를 위해 내달 3일까지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200여회 편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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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도 이 기간 '여름 휴가 필수 아이템'을 테마로 정기 세일에 들어간다.
우선 이달 24∼26일에는 15개 선글라스 브랜드 신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고 균일가 기획전도 선보인다.
내달 1∼10일에는 랑콤, 키엘, 설화수 등 31개 화장품 브랜드를 할인 판매하고 점포별로 수영복 팝업 매장도 운영한다.
내달 3일까지는 100억원 규모의 와인 할인 행사를 열고 '샤또 라뚜르 2013' 등 프리미엄 와인을 5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온도 이 기간 패션, 잡화, 리빙 상품군 할인 행사를 열고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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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은 패션, 잡화, 리빙 등 400여개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한다.
특히 의류와 잡화, 유·아동 상품 할인 물량을 지난해 보다 최대 20% 이상 늘렸다.
더현대서울에서는 27일부터 내달 3일까지 수영복, 선글라스 등 여름 시즌 상품을 50% 할인하고 판교점에서는 1∼3일 겐조, 이자벨마랑 등 10여개 브랜드의 여름 이월 상품을 40∼70% 저렴하게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또 거리두기가 해제된만큼 가족 단위 고객을 겨냥한 프로모션도 강화했다.
킨텍스점은 26일까지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 캐릭터 전시 행사를 열고, 미아점에는 내달 3일까지 애니메이션 옥토넛의 전시·체험공간이 마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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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러리아 백화점은 '푸드 앤 드링크 페스티벌'을 주제로 F&B(식음료) 연계 프로모션에 중점을 두고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세일 기간 식음 바이어가 선정한 F&B 상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앱 쿠폰북을 제공하고, 주말마다 지점별 대표 디저트 브랜드의 인기 메뉴를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eshiny@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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