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성연재 기자 = '하드록 호텔'로 유명한 멕시코의 RCD 호텔그룹이 특별 프로모션을 앞세워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한국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아르투로 크루스 RCD그룹 국제마케팅 총괄이사는 28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한국 신혼 여행객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해변에서 결혼식을 올리는 '웨딩 패키지'와 로맨틱 디너 등이 포함된 '허니문 패키지'를 통합해 두 서비스를 모두 받을 수 있는 '허니문 익스피리언스' 상품으로 통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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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혼 여행객을 위한 패키지에는 '올 인클루시브'(식사, 숙박 등을 모두 제공)로 운영되는 하드록 호텔 계열과 가족 단위 휴양객이 없는 리비에라 마야에 있는 우니코 20° 87 호텔이 포함됐다.
RCD그룹은 플라야 델 카르멘 지역을 중심으로 레지던스 호텔도 새로 열었다. 저렴하면서 호텔과 비슷한 수준의 시설과 주방 등을 갖춰 비즈니스 고객이 많이 이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RCD그룹은 멕시코와 미국에 하드록 호텔 리비에라 마야, 하드록 호텔 칸쿤, 하드록 호텔 푼타 카나, 하드록 호텔 바야르타, 하드록 호텔 로스카보스 등을 운영 중이며, 리비에라 마야 유니코 호텔, 에덴록 마이애미비치 리조트 등도 운영 중이다. 아울러 일본 노부 호스피탤리티와 제휴해 노부 호텔 로스카보스와 미국 노부 호텔 마이애미, 노부 호텔 시카고 등도 운영 중이다.
RCD호텔 그룹은 여행 재개 분위기에 힘입어 코로나 팬데믹 이전 고객의 80% 정도를 회복했다고 밝혔다.
polpori@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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