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 시대…편의점 업계, 초저가 자체브랜드 잇달아 출시

입력 2022-06-30 09:07  

고물가 시대…편의점 업계, 초저가 자체브랜드 잇달아 출시
세븐일레븐, 대형마트 가격 수준의 '굿민' 브랜드 론칭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물가 상승이 지속되자 편의점 업계가 초저가 자체브랜드(PB)를 잇달아 출시하며 대응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초저가 자체브랜드(PB) '굿민'(Good People)을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코로나19 이후 편의점에서 장을 보는 고객들이 늘고 있는 만큼 고물가 상황에서도 양질의 식자재와 생필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초저가 브랜드를 내놓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우선 1차로 달걀과 삼겹살, 대패삼겹살, 두부, 콩나물 등 5종을 대형마트 가격 수준으로 선보이고 생필품 카테고리 위주로 제품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7월 한 달간은 특정 카드로 5천원 이상 구매하면 반값으로 할인해 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11일에는 롯데온 라이브에서 굿민 5종과 교환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을 반값에 판매한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앞으로도 양질의 저렴한 굿민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다목적 생활소비 채널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그룹 내 슈퍼마켓 브랜드 'GS더프레시'의 초저가 PB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가져와 판매하고 있다.
리얼프라이스는 GS더프레시가 중소업체 상품을 발굴해 일반 상품보다 70∼80% 저렴하게 판매하는 초저가 브랜드다.
GS25는 위생장갑과 키친타월 등 공산품 6종을 우선 도입한 뒤 대상 상품을 늘려갈 예정이다.




CU는 초저가 상품 라인인 '득템' 시리즈를 비(非)식품으로 확대하고 소포장 채소 시리즈인 '싱싱채소'도 선보였다.
싱싱채소 시리즈는 마늘과 고추, 대파, 감자 등 채소 15종을 1∼2끼 양으로 소분해 업계 평균가 대비 30%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eshiny@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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