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치플레이션에 도시락·샌드위치로 점심 해결 늘었다"

입력 2022-07-05 10:02  

"런치플레이션에 도시락·샌드위치로 점심 해결 늘었다"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고물가에 외식비 부담도 늘면서 도시락과 샌드위치로 점심을 해결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마켓컬리는 올해 2분기 컵 도시락 판매량이 1분기보다 1.6배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이 기간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덮밥과 김밥 판매량도 각각 1.4배와 1.3배 늘었다.
직장인들이 점심 대용으로 많이 찾는 샌드위치 판매량은 1.4배 늘었고 핫도그와 각종 빵류도 잘 팔렸다.
마켓컬리는 고물가에 '런치플레이션'(lunchflation, 런치와 인플레이션의 합성어)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하면서 식비를 아끼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마켓컬리는 이런 추세를 고려해 약 12개월까지 장기간 보관할 수 있는 냉동 김밥을 출시하는 등 관련 상품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