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에 유통업계도 '짠테크' 마케팅 강화

입력 2022-07-14 09:04  

고물가에 유통업계도 '짠테크' 마케팅 강화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고물가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유통업계도 관련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유통기한 임박 상품이나 리퍼 제품을 최대 80% 할인하는 '알뜰 쇼핑' 행사를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온라인 쇼핑몰 롯데아이몰에서는 매월 100개 이상 유통기한 임박 상품을 선정해 최대 80% 할인한다.
가공식품과 신선식품, 건강식품 등을 다양하게 선정해 선보이고, 특정 상품은 당일 직배송 해준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매주 목요일 식품을 구매하면 최대 15%의 적립금 혜택을 제공한다.
또 스크래치 상품이나 중고 상품 등을 판매하는 '리퍼관' 제품은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롯데온은 특가 매장을 강화한다.
'오늘의 롯데' 코너에서는 할인율과 시즌 등을 고려해 매일 20여개 상품을 골라 특가로 판매하고, 브랜드 제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브랜드픽' 행사도 확대했다.
기존에는 롯데온이 선정한 10개 브랜드 중 5개만 할인 혜택이 적용됐지만, 이달부터는 10개 브랜드 모두 할인받을 수 있다.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에서도 아웃렛 상품을 최대 80% 저렴하게 선보이는 행사를 매월 마지막 주에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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