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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기자 = KT[030200]는 IBK기업은행과 인공지능(AI) 음성인식 플랫폼 '기가지니인사이드'에 기반을 둔 'AI 보이스뱅킹'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해 상용화했다고 15일 밝혔다.
서비스 개발은 KT와 IBK기업은행이 지난해 8월 체결한 '디지털 신기술 활용 신사업 공동발굴 및 개발협력'을 토대로 진행됐다.
IBK기업은행은 AI 보이스뱅킹 서비스를 모바일뱅킹 앱인 '아이원뱅크'(i-ONE Bank)에 적용해 업데이트했다.
이 앱에 새롭게 적용된 AI 보이스뱅킹 관련 기능은 간편 송금, 메뉴 찾기, 일상 대화 등 세 가지다.
'간편 송금'은 등록된 계좌에 빠르고 편리하게 돈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엄마'로 등록된 계좌로 5만원을 송금하려면 앱 실행 후 "엄마에게 오만 원 송금해줘"라고 말하고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메뉴 찾기'는 금융 서비스 관련 메뉴를 문자가 아닌 음성으로 찾아주며, '일상 대화'는 뉴스 브리핑이나 날씨 정보를 음성으로 호출해 확인하는 기능이다.
KT는 "이번 IBK기업은행과 보이스뱅킹 앱 공동 개발을 시작으로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전략적 협력을 지속해 AI 기술을 토대로 한 금융 DX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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