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심재훈 기자 = KB국민카드는 4일 임직원 대상 소셜미디어(SNS) 분석 플랫폼인 '에이비(AiBi)'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에이비'는 뉴스 및 소셜 미디어 데이터를 인공지능(AI) 기반의 자연어 분석 기술로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시장 변화 감지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임직원에게 관심 주제 분석, AI 분석 리포트 등을 제공해 소비자 친화적인 상품 개발 및 마케팅을 지원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에이비 플랫폼 구축으로 시장 변화를 신속하게 감지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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