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코오롱글로벌[003070]은 올해 상반기(1∼6월) 영업이익이 1천232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1.6% 증가했다고 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0% 늘어난 2조3천682억원, 당기순이익은 10.3% 증가한 881억원을 기록했다.
올해 상반기 건설 부문은 매출액 1조2억원, 영업이익 768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각각 3.2%, 8.2% 감소했다.
주택·건축 부문은 견조한 실적을 올렸으나 해외 현장의 추가 원가 반영 등 일회성 비용이 추가돼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줄었다고 코오롱글로벌은 설명했다.
건설 부문 상반기 신규 수주액은 주택·건축 1조1천311억원, 인프라 5천127억원으로 총 1조6천438억원을 기록하면서 수주 잔고가 10조3천억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건설 부문 매출액(약 2조1천900억원) 대비 4배가 넘는 수치다.
유통 부문은 상반기 매출액 9천17억원, 영업이익 405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각각 7.7%, 25.4% 늘었다.
신차 판매 호조가 지속되면서 매출을 견인했는데, 특히 BMW X시리즈 판매가 크게 늘면서 수익성이 증가했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자회사 부문은 상반기 매출액이 2천398억원으로 작년 동기(2천490억원)보다 3.7%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6억원 적자에서 43억원 흑자로 돌아섰다. 코오롱글로벌의 자회사이자 아우디 공식 딜러사인 코오롱아우토(아우디) 등의 손익 개선이 흑자 전환에 영향을 끼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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