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3년만에 7천억원 넘어…"식자재 유통·급식 사업 매출 증가"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CJ그룹의 식자재 유통·단체급식 전문기업인 CJ프레시웨이[051500]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346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81.7%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0일 공시했다.
매출은 7천209억원으로 25.2% 늘었다.
분기 기준 매출이 7천억원대를 기록한 것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 이전인 2019년 4분기 이후 약 3년 만이다.
순이익은 242억원으로 84.0% 증가했다.
지난 4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외식 경기가 회복되고 급식 거래가 늘어난 것이 호실적을 이끌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식자재 유통 사업 매출은 5천559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26.4% 증가하며 업계 1위 입지를 굳혔다.
단체급식 사업에서는 지난해 동기보다 24.5% 증가한 1천47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재택근무 축소와 등교 수업 재개 등으로 급식 시장이 활성화된 상황에서 신규 사업 수주를 통해 팬데믹(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 이전 수준을 웃도는 성과를 냈다.
이 밖에 골프장, 워터파크, 휴게소 등 레저와 컨세션 사업에서는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효과로 인해 매출이 45.3% 증가했다.
조미식품 전문 자회사인 송림푸드와 농산물 전처리 기업 제이팜스의 운영 실적이 반영되면서 제조사업 매출도 174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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