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빅데이터 마케팅 솔루션 기업 스토어링크는 자사 오픈마켓 플랫폼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첫 번째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리포트는 여름에 널리 쓰이는 선크림을 주제로 월별 기온 및 제품 검색 수, 주요 제품 특징 키워드 등록 빈도, 소비자 리뷰 등에 관한 분석을 담았다.
스토어링크는 올해 1∼5월 국내 20여개 주요 오픈마켓 검색 데이터와 11만여건의 구매 리뷰를 토대로 이번 리포트를 펴냈다. 이 회사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는 "포화상태인 온라인 커머스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려면 데이터 분석을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 포인트를 찾고 한정된 인적·물적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배분할 필요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업계 종사자들이 기존 광고 매체 중심 전략의 한계를 극복하고 제품 마케팅의 새로운 기준점을 제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