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인공지능 활용 상담서비스 월 300만건 돌파

입력 2022-08-21 10:09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신한카드 인공지능 활용 상담서비스 월 300만건 돌파

(서울=연합뉴스) 이지헌 기자 = 신한카드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고객상담 서비스 건수가 월 300만건을 넘어서며 보편화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지난해 3월 'AI 컨택센터'를 열고 카드발급 안내부터 상품정보 안내에 이르기까지 약 14개 업무에서 AI 상담사를 고객상담 업무에 활용하고 있다.
앞서 개시한 '챗봇 상담' 서비스 역시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 의문 사항에 답변을 제공한다.
두 AI 상담 서비스 이용 건수는 올해 1∼7월 총 1천660만건으로 지난 한 해(1천40만건) 이용 건수를 이미 훌쩍 넘어섰다. 7월 한 달간은 약 370만건의 AI 상담 서비스가 제공됐다고 신한카드는 소개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이란 비전에 발맞춰 AI 기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디지털 금융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p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