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현대차그룹은 신기술 캠페인 영상 '디어 마이 히어로'(Dear My Hero : 나의 영웅에게)가 2022 부산국제광고제에서 '올해의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현대차그룹 디어 마이 히어로 영상은 공익광고 헬스케어 부문에서 대상에 해당하는 그랑프리로 선정됐다. PR 부문, 아웃도어 앰비언트 부문, 아웃도어 운송 수단 부문 등 총 3개 부문에서는 은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그랑프리는 그랑프리를 받은 총 15개의 수상작 가운데 심사위원들의 토론과 투표를 통해 결정되는 '대상 중의 대상'을 의미한다.
지난해 12월 현대차그룹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처음 공개된 디어 마이 히어로 영상은 주인공인 환경미화원이 기존의 내연기관 청소 트럭과 함께 업무를 수행하면서 겪는 고충과 수소 모빌리티가 우리 이웃들의 삶에 도움을 주는 과정을 보여준다.
한국어와 영어 버전으로 공개된 영상은 유튜브 누적 조회 수 약 3천750만회를 기록했고, 약 12만 건의 긍정적인 반응(댓글·공유·좋아요)을 얻었다.
디어 마이 히어로 영상은 '2022 레드닷 어워드 :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에서도 광고, 인터페이스 & 사용자 경험, 필름&애니메이션 등 총 3개 부문에서 본상인 '레드닷' 수상하기도 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류의 삶을 더욱 쾌적하고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신기술 개발과 함께 진정성을 담은 기술의 사회적 활용을 소개하는 캠페인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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