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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포켓몬빵에서 시작된 캐릭터빵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
31일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이달 24일부터 단독 판매 중인 디지몬빵이 일주일 동안 25만개 판매됐다.
'디지털 몬스터'의 준말인 '디지몬'은 2000년대 인기를 끌었던 애니메이션 '디지몬 어드벤처'의 캐릭터다.
디지몬빵은 롯데제과[280360] 상품으로, 4종의 빵에 총 182종의 디지몬 띠부씰(떼었다 붙였다 하는 스티커)이 무작위로 들어있다.
현재 점포당 하루에 4개씩 입고되는 디지몬빵은 매대에 진열되기가 무섭게 팔려나가고 있다고 세븐일레븐은 전했다.
디지몬빵이 인기를 끌면서 디지몬빵 출시 이후 일주일간 세븐일레븐의 전체 빵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배 늘었다.
캐릭터 빵은 빵과 함께 주는 스티커를 모으려는 사람들로 인해 나올 때마다 인기를 끌고 있다.
SPC삼립[005610]이 내놓은 포켓몬빵은 올해 2월 출시 이후 약 7천만개 팔렸고, GS25에서는 넥슨의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 스티커를 함께 주는 '메이플스토리빵' 5종이 출시 18일 만에 100만개가 팔리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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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협업 상품 인기에 GS25와 GS더프레시는 이날부터 '포켓몬김'을 판매한다.
김과 포켓몬 캐릭터 렌티큘러(보는 각도에 따라 변하는 이미지)칩을 함께 구성한 상품이다. 총 33종의 포켓몬 렌티큘러칩이 있다.
이정호 GS25 가공기획팀 상품기획자(MD)는 "김은 가장 대중적인 음식이자 아이들이 선호하는 반찬인 만큼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포켓몬스터와 재미있는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zitron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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