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약 오류' 이스트시큐리티 "조치 완료…정상 서비스 중"

입력 2022-08-31 0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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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약 오류' 이스트시큐리티 "조치 완료…정상 서비스 중"



(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기자 = 최근 백신 프로그램 '알약'의 탐지 오류 장애를 일으킨 보안 전문 기업 이스트시큐리티는 오류를 바로잡기 위한 조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31일 이스트시큐리티에 따르면 이 회사는 전날 오후 11시 30분께 조치를 완료했으며 현재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다만 이 업체는 "다양한 사용자 PC 환경에 따라 혹시 해결되지 않은 문제가 있을 시 당사의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접수해주면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알렸다.
아울러 "9월 내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해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및 안내하도록 하겠다"면서 "이번 사안을 계기로 모든 업무 환경과 프로세스를 다시 한번 면밀히 재정비해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보안솔루션 전문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30일 오전 11시 30분께 알약이 정상적인 프로그램을 랜섬웨어로 잘못 인식해 차단 알림 메시지를 보내는 등 오류를 일으키면서 많은 사용자에게 불편을 끼쳤다.
알약 사용자는 약 1천60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오류를 일으킨 프로그램은 공개용 제품(v.2.5.8.617)이다.
이에 대해 이스트시큐리티는 "최근 나날이 지능화되고 있는 랜섬웨어 공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당사 알약 공개용 제품의 랜섬웨어 탐지 기능을 강화했으나, 해당 프로그램의 업데이트 과정 중 일부 PC에서 랜섬웨어 탐지 오류로 화면 멈춤 현상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engine@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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