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YH/2022-09-01/AKR20220901038500002_01_i.jpg)
(서울=연합뉴스) 윤선희 기자 = IBK투자증권은 1일 중견·중소기업 최고경영자(CEO)를 위한 가업승계와 상속을 주제로 세무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내놓은 가이드북 택스 VIP 클래스(TAX VIP CLASS) 1편은 세제 개편에 따른 변경된 가업승계, 생활 속 상속, 상속세법 등 3개 분야를 실사례 중심으로 다뤄 복잡한 세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꾸몄다.
IBK투자증권은 전국 영업점을 통해 중견·중소기업 CEO와 고액 자산가 등 VIP 고객에게 배포할 예정이며, 맞춤형 세무 상담과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2편은 '조세특례제한법상 세액공제 및 세액감면' 주제로 고용증대와 벤처투자기업 세액공제 등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IBK투자증권은 회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세무사가 쉽게 풀어주는 '하반기부터 달라지는 세법' 등 세무 관련 콘텐츠로 고객 소통도 강화하고 있다.
신은영 WM사업부문 세무사는 "자산가일수록 수익률뿐만 아니라 절세에 대한 요구가 높아 관련 문의가 늘고 있다"며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한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indig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