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YH/2022-09-08/AKR20220908025100017_01_i.jpg)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국내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업스테이지는 22일 금융권의 디지털 혁신 경험을 공유하는 월례 웨비나 '업스테이지 톡'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아마존웹서비스(AWS)의 구태훈 기술 파트너가 '데이터-센트릭(데이터 중심의) AI의 필요성과 핵심'을 주제로 강연한다. 실제 금융 현장에서의 비즈니스 문제와 데이터 중심 AI 적용을 위한 핵심 기술과 방법 등을 설명한다.
구 파트너는 KB국민은행과 KB금융지주에서 데이터기획부장과 AI 혁신센터장을 지냈으며, KB금융그룹의 디지털 핵심과제를 추진하는 등 금융업계에서 'AI 전도사'로 불린 전문가라고 업스테이지는 소개했다.
웨비나는 22일 오후 8시부터 생중계로 진행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은 21일까지 업스테이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데이터 중심 AI를 통한 비즈니스 문제 해결에 대한 인사이트를 원하는 분들에게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AI 관련 다양한 행사를 통해 비즈니스 고객들의 궁금증 해소와 대중들의 AI 이해도 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